근로자의 날 2500여명 방문해 최대 방문객 수 기록 갱신
인도네시아에서 GS수퍼마켓이 진행하고 있는 코리안푸드페스티벌의 인기가 뜨겁다.
9일 GS리테일에 따르면 GS수퍼마켓은 인도네시아 고객들에게 코리안 푸드와 문화 홍보를 위해 2019년 상반기 코리안푸드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다. 운영 중인 5개 전 점포에서 26일까지 한국 상품 할인 및 한국 음식 체험, 한국 관련 그림 그리기 대회 등이 열린다.
먼저 자티아시(JATIASIH)점에서는 매주 주말 동안 점포 앞 광장에서 고객들과 함께 20m 크기 김밥 말기 행사, K-POP 관련 댄스 및 가요 부르기 대회, 한국식품 시연 행사 등을 진행된다.
또한 매장에서 운영되고 있는 쿠킹스토리 부스에서는 즉석조리 떡볶이, 김밥, 라면 등을 할인 판매한다. 또한, aT센터(농수산물무역진흥센터)와 손을 잡고 매장 내 한국식품전문부스를 별도로 설치해 한국 상품에 대한 대대적인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근로자의 날(5월 1일)에는 평소 일 방문 고객 대비 약 2배인 2500여 명의 고객이 가족들이 함께 GS수퍼마켓을 방문해 한국 관련 다양한 이벤트와 먹거리를 경험했다. 또한, 주말 행사에 친구, 가족 등 다양한 고객들의 방문이 증가해 지역 방송국에서도 관련 기사가 이어지고 있다.
이번 코리안푸드페스티벌은 2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다양한 볼거리 이벤트와 한국 상품 시식 및 할인 행사를 통해 전년 대비 한국 관련 상품은 300%, 전체 매출은 약 200% 이상 신장할 것으로 GS리테일 측은 예상하고 있다.
김정섭 GS리테일 인도네시아 법인장은 “인도네시아로 진출한 지 5년째를 맞아 지속적으로 현지 고객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현지화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인도네시아 고객들에게 꼭 필요한 점포로 자리매김하여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S리테일은 2014년 6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지분 100%의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슈퍼마켓 사업을 준비했다. 2016년 10월 자카르타 인근 Bogo시(보고르시)의 고급 주택단지 내에 프리미엄 콘셉트의 인도네시아 1호점을 오픈함으로써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해 현재까지 5호점을 오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