궐련형 전자담배 판매량은 24.2% 늘어
(자료=통계청)
상반기 담배 판매량이 전년 동기보다 0.6%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통계청이 31일 발표한 ‘2019년 상반기 담배시장 동향’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담배 판매량은 16억7000만 갑으로 지난해 상반기(16억8000만 갑) 대비 1000만 갑(0.6%) 줄었다.
이 중 궐련 판매량은 14억7000만 갑으로 전년 동기(15억3000만 갑) 대비 3.6% 감소했고, 담뱃값 인상 전인 2014년 상반기(20억4000만 갑)와 비교해선 27.6% 줄었다.
반면 궐련형 전자담배 판매량은 1억9000만 갑으로 전년 동기(1억6000만 갑)보다 24.2% 증가했다. 전체 판매량 중 궐련형 전자담배 점유율은 9.7%에서 11.5%로 올랐다. 5월부터 판매가 시작된 폐쇄형 액상 전자담배(CSV)는 상반기 600만 포드(pod, 1포드=1갑) 판매됐다.
반출량을 기준으로 부과되는 담배 제세부담금은 5조 원으로 전년도 동기(5조5000억 원) 대비 8.8% 감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