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혼합 학습 가능
교육출판 전문기업 미래엔이 중등 수학의 필수 개념들을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개념수다’ 시리즈를 출간한다고 30일 밝혔다.
‘개념수다’ 시리즈는 친구와 수다 떠는 것처럼 쉽고 재미있게 중등 수학 필수 개념을 공부할 수 있는 개념 학습서다.
개념마다 QR코드로 강의 영상을 제공해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다는 게 미래엔 측 설명이다. 개념 학습이 끝난 후에는 단원에서 배운 개념들을 구조화해 흐름을 정리한 후,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면서 개념을 완벽하게 학습할 수 있다.
개념수다는 교재에 수록된 QR코드를 통해 블렌디드 학습(온‧오프라인 혼합형 학습)역시 가능하다. 모바일로 간단히 이전에 배운 내용에 대한 사전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고, 단원 마무리 문제의 답을 모바일에 입력하면 자동으로 채점이 돼 성취도 분석을 할 수 있다. 또한 개인별로 틀린 문항에 대한 맞춤 클리닉을 제공한다.
블렌디드 학습 서비스는 12월에 오픈 예정이다.
신간은 총 7권으로 예비 중학생들이 초등 3~6학년 과정을 복습할 수 있는 ‘초등 핵심 개념’과 중학교 1~3학년을 위한 △중학 수학 1(상) △중학 수학 1(하) △중학 수학 2(상) △중학 수학 2(하) △중학 수학 3(상) △중학 수학 3(하)로 출간됐다.
미래엔 관계자는 “수학은 개념이 있어야 기본 문제는 물론 심화 문제까지 풀 수 있다”며 “개념수다는 한 권으로 개념 이해부터 문제풀이까지 가능하고, 예비 중학생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스스로 공부하며 수학 실력을 키울 수 있는 교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