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여름 먹거리’ 전쟁 시작…국내산 과일·채소 활용

입력 2023-07-06 14:53수정 2023-07-06 15:18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맥도날드 ‘한국의 맛’ 프로젝트…‘진도 대파 버거’ 선봬

국내산 유자·수박 사용한 과일음료
초복 앞두고 삼계탕 간편식도 속속 출시

▲오리온은 여름철 인기 과일인 수박과 멜론을 접목한 '초코파이 수박', '후레쉬베리 멜론' 한정판 2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제공=오리온)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면서 식품·외식업계가 제철 음식을 활용한 신메뉴를 앞다퉈 내놓고 있다. 국내산 채소·과일을 활용하는 등 지역농가와의 협업도 강화하는 추세다.

오리온은 여름철 인기 과일인 수박과 멜론을 접목한 ‘초코파이 수박’, ‘후레쉬베리 멜론’ 한정판 2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초코파이 수박는 지난해 출시해 완판된 제품을 재출시했다. 수박을 연상케 하는 모양에 속재료인 마시멜로에 수박 과즙을 넣은 게 특징이다. 후레쉬베리 멜론은 멜론 과즙이 들어 있는 잼을 크림 속에 넣어 달콤한 맛을 살렸다. 색상 또한 연두색을 입혀 멜론 느낌을 강조했다.

외식업체들도 여름맞이 신메뉴 출시가 한창이다. 맥도날드는 진도 농가로부터 수급한 대파를 활용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를 이날부터 선보인다.

맥도날드의 ‘한국의 맛‘ 프로젝트 세 번째 메뉴다. 일반 대파보다 맛과 향이 진하다고 알려진 진도 대파를 크로켓과 소스에 담았다. 구운 대파 마요 소스도 더해 대파 특유의 향을 끌어올렸다. 맥도날드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1일까지 여의도 IFC몰에서 팝업스토어 '맥도날드 파밭 스토어'도 운영한다.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사진제공=맥도날드)

SPC가 운영하는 햄버거 브랜드 '쉐이크쉑'도 최근 '쉐이크쉑에서 만나는 바다'를 주제로 신메뉴 4종을 출시했다. 여름이 제철인 해산물 한치와 '비스큐 타르타르 소스'를 활용한 제품들이다.

버거 신메뉴로는 '비스큐 한치 쉑'이 있다. 이는 앵거스 비프 패티와 한치 프라이에 비스큐 타르타르 소스를 더한 제품이다. 한치 프라이를 올린 감자튀김 메뉴 '비스큐 한치 프라이'도 함께 선보였다.

이 밖에 한라봉과 바닐라 커스터드를 섞은 '한라봉 쉐이크', 레몬에이드에 한라봉 맛을 더한 '한라봉 레몬에이드'도 내놨다. 이들 4종 제품은 다음 달 말까지 한정 판매한다.

카페 프렌차이즈들도 제철 과일을 활용한 신제품들을 출시했다. 메가MGC커피는 고흥과 나주, 보성의 특산물을 활용한 음료 4종을 선보인다고 이날 밝혔다.

출시한 메뉴는 고흥 유자를 활용한 '유자 하이볼에이드', '유자망고 스무디', 자두와 살구의 교배종인 나주 플럼코트를 넣은 '나주 플럼코트 스무디', 보성녹차를 활용한 '녹차레몬 콤부에이드'다.

▲메가MGC커피는 고흥과 나주, 보성의 특산물을 활용한 음료 4종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사진제공=메가MGC커피)

스타벅스 코리아도 국내산 수박과 성주 참외를 사용해 제조한 '스타벅스 수박 그란데 블렌디드'를 3일부터 판매하고 있다. 이 제품은 한정판으로 출시해 재료 소진 시까지만 판매한다는 방침이다.

스타벅스는 지난달 여름 음료 메뉴로 피스타치오 아보카도 초콜릿 프라푸치노, 피치 요거트 블렌디드, 피치 딸기 피지오 3종도 출시한 바 있다.

여름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 간편식도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

더본코리아는 초복을 맞아 자사 설렁탕·불고기 전문점 브랜드 '인생설렁탕'이 '인생삼계탕RMR(레스토랑 간편식)'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치킨 프랜차이즈 BBQ도 가정간편식(HMR) 전문 쇼핑몰 'BBQ몰'을 통해 'BBQ 복(福) 삼계탕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이는 국내산 닭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간 삼계탕 5팩으로 구성됐다.

BBQ 관계자는 "예년보다 더운 여름 날씨와 고물가 상황 속 초복을 맞아 저렴하고 간편한 홈 보양식을 찾는 고객들이 증가해 이번 선물세트를 출시했다"며 "건강하고 맛있는 BBQ 삼계탕과 함께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