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앤컴퍼니는 법률 서비스 플랫폼 로톡의 누적 상담 건수가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로앤컴퍼니가 2014년 출시한 로톡은 누구나 쉽게 법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으로 지난 한 해 약 2300만 명의 이용자가 찾았다.
로톡은 △온라인 상담 △15분 전화 상담 △20분 영상상담 △30분 방문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의뢰인은 편한 시간에 원하는 방식으로 변호사와 법률 상담이 가능하다. 로톡을 통한 법률상담은 매년 꾸준히 증가해 최근 3년간 연평균 9.8% 증가했다. 연간 상담 건수는 약 20만 건으로 최근 누적 상담 건수가 100만 건을 돌파했다.
특히 로톡은 MZ세대의 이용 비중이 높다. 전체 의뢰인 중 MZ세대 비중은 75%에 이른다. 또 전체 상담 건수 중 일과시간 외 야간 및 심야 상담 비중은 28%, 주말 상담 비중은 18%에 달한다.
로톡은 이번 누적 상담 100만 건 돌파를 기념해 감사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 기간 중 후기를 작성한 의뢰인에게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 갤럭시버즈, 네이버페이 포인트 등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내용은 로톡 서비스 페이지 내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로톡을 통해 법률상담을 받은 이용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본환 로앤컴퍼니 대표는 “이용자들의 관심이 없었다면 누적 법률상담 100만 건 돌파라는 큰 성과에 결코 도달할 수 없었을 것”이라며 “법률 서비스의 대중화와 선진화라는 초심을 잃지 않고 국민의 사법 접근성 제고를 위한 서비스 개선에 더 집중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