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판매자 성장 지원 지속…협력 강화
알리익스프레스가 한국 상품 전문관 K베뉴(K-Venue) 입점사의 수수료 면제 정책을 올해 6월까지 이어간다.
알리익스프레스는 K베뉴 수수료 면제 정책을 지속 추진하는 등 한국 판매자 지원을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K베뉴는 10월 론칭 이후 빠른 속도로 인기 판매 채널로 자리매김했다. 식품, 가전 등 베스트셀링 카테고리를 선보이는 K베뉴는 국내 판매자와 고객을 연결해주는 중요한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수수료 면제 정책으로 한국 판매자들의 매출 증대를 도울 뿐만 아니라 고객들에게도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3월 입점한 신규 파트너사 농사지음은 최근 ‘1000억 페스타’에서 대저토마토 상품을 판매, 하루만에 4000만 원의 매출 성과를 올렸다. 또 1월 입점한 오피스 용품 업체 엑소의 경우 이번 프로모션 기간동안 평균 일 매출 1000만 원 이상을 달성하고 있으며, 국내 모든 채널 중 K베뉴에서 가장 높은 매출 성과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알리익스프레스는 국내 판매자들의 판로 확장 및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지원을 확대하고 지속가능한 협력 구축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대표는 “알리익스프레스는 국내 판매자 수수료 면제 정책을 통해 더 많은 국내 판매자들이 판로를 확장하고 소비자와 접점을 강화하도록 돕고 싶다”며 “특히 중소 파트너들의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해 상생하는 비즈니스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