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2일까지 추석 마음 한상 특집전 진행…명절 상품 집중편성
롯데홈쇼핑이 추석 명절 상품 판매를 확대하기 위해 인플루언서와 협업 방송을 대폭 확대한다.
롯데홈쇼핑은 24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추석 마음 한 상’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인플루언서 협업 방송 편성을 50% 확대하고, 출연 인플루언서도 2배 늘린다. 작년 추석 특집 행사기간 동안 식품 판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인플루언서 협업 방송의 평균 주문액이 일반 방송 대비 2배 이상 높게 나타났기 때문이다.
롯데홈쇼핑은 역대급 폭염과 장마로 크게 오른 과일값을 고려한 가성비 수입 과일부터 고급 수입 식재료까지 양극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 중 구매 횟수와 주문금액에 따라 최대 110만 원의 적립금을 지급하며, 채널별 추가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또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순금 1돈, 구매 금액의 100% 리워드 행사도 진행한다. 작년 설, 추석이 속했던 1월과 9월 롯데홈쇼핑의 선물하기 서비스 주문액은 23년 월평균 대비 3배, 식품 주문액은 10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는 최유라 씨가 직접 선별한 국내산 먹거리, 글로벌 주방용품과 선물세트 등으로 구성한 ‘최강추(최유라의 강력한 추석 선물전)’ 특집방송을 준비했다. 24일 WMF 냄비를 시작으로 미국 프리미엄 주방브랜드 에피큐리언 도마 등 글로벌 주방용품과 싱가포르 티 브랜드 TWG 티세트, 400년 전통 이탈리아 주세페주스티 발사믹 세트 등 선물하기 좋은 글로벌 브랜드 상품을 선보인다.
빅마마 이혜정, 방송인 김수미 등 인플루언서 협업 방송과 현장 라방으로 볼거리도 강화한다. 식품 전문 프로그램 ‘롯데 홈키친’에서는 29일 요리연구가 빅마마 이혜정씨가 ‘한우불고기’를 선보이며, 최현석 셰프가 LA갈비, 방송인 김수미씨가 갈비찜을 판매한다.
박재홍 롯데홈쇼핑 상품본부장은 “추석을 앞두고 고급 식재료부터 가성비 수입과일까지 명절 인기 식품을 다양하게 편성하고, 차별화된 인플루언서 협업 방송을 확대했다”며 “명절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고품질 먹거리와 다양한 볼거리, 풍성한 쇼핑 혜택을 제공하며 합리적이고 즐거운 쇼핑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